브랜드 로고 상세페이지 만들기, 미리캔버스 캔바 망고보드 다양해진 플랫폼

728x90
반응형

 

 

나의 브랜드 상표권 등록 , 키프리스 검색하기

창업을 준비하게 되면 상호를 정한다. 어떤 걸 팔지 어떤 걸 상품화할지는 모르겠지만 우선 불리우는 이름을 정할 것이다. 상표란? 상품을 식별하기 위하여 쓰는 표지. 쉽게 말해 그 상품을 상징

dino2022.tistory.com

 

상호를 정했다면,

이제는 그 상호에 맞는 로고를 만들고, 명함을 제작해야한다. 어떤 업종인지에 따라 명함이 불필요한 곳도 있지만, 디지털명함이라도 만들어야 sns 채널 홍보에도 이용되기에 만드는 걸 추천.

 

로고제작 및 상세페이지, 명함제작이 요즘은 다양한 플랫폼이 있어서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다만, 좀 더 예쁜 디자인을 선택한다면 돈을 더 지불해야하는 월결제 시스템이 대부분 적용중이다. 우선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템플릿을 이용해보고, 나의 업종과 맞는 디자인이 많은 곳을 택해서 월결제로 넘어가도 된다. 대부분 플랫폼이  한달동안은 무료로 프리미엄,회원제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도 주기에  충분히 고민할 시간이 있다. 

 

* 미리캔버스 ,캔바 ,망고보드 대표적 이용 플랫폼

 

월구독, 월결제가 많아지면서 모아보면 꽤 많은 지출이 생길 수 있으니, 충분히 경험해보고 결정하길 바란다. 

 

쓰기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개인적으로 월구독까지 하고 사용중인 건 미리캔버스.

한달 무료로 프리미엄도 사용하면서 직관적이고 쌓여있게된 자료들이 많아져서 월결제로 진행 중이다.

 

미리캔버스는 네이버 로그인으로 이용가능하고, 개인컴퓨터라면 로그인 유지로 언제든지 편하게 작업할 수 있다.

모바일로도 쓸 수 는 있지만, 개인적으로 컴작업이 더 많은 편이라 컴에서 95% 작업한다.


 

미리캔버스 로그인 후 이용할 때 첫 화면.

원하는 템플릿을 검색해서 찾아서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 후 수정하면 된다.

상당히 직관적이라 사용하기 편리하다. 

 

 

템플릿에 원하는 검색어를 치면 다양한 디자인을 검색해준다.

브랜드. 로고, 상세페이지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 후 나의 상호, 업종에 맞게 바꾸면 된다.

이 디자인 그대로 쓸 수는 없다. 단독으로 사용하려하면 안내문구가 나오고 저장도 되지 않는다.

원하는 사이즈로도 설정하고 템플릿을 불러올 수 있고,

나의 브랜드에 맞는 디자인과 글씨체는 내 디자인으로 저장해서 픽셀사이즈만 조절해서 여러sns에 이용할 수 있어서 좋다. 실제로 스마트스토어, 쇼핑몰 등의 상세페이지가 조금씩 규격이 다르고 네이버톡톡 썸네일, 카톡 썸네일등의 사이즈 조절이 필요할 때 매번 디자인을 만들기보단 저장된 디자인을 이용하면 편리하다. 

 

통일성있게 만들기 위해선 내 브랜드의 로고에 맞는 글씨체 및 두께, 브랜드 컬러까지 모두 정하면 좋다.

시즌에 따라서 배경색을 다르게 하는 센스도 좋지만, 누가 보아도 아 ! 이건 이 브랜드 . 하고 떠오르는 칼라가 있다면 더욱 인지도 올리는데 도움이 된다. 

 

잘 쓰는 글씨체는 즐겨찾기로 설정이 가능하다. 

이 포스팅의 대표이미지 브랜드네임도 미리캔버스에서 만들었다. 

 

 

다운로드하고 활용할 수 있는데, 웹용, 인쇄용 동영상까지 간단하게 클릭 몇 번으로 완성이 된다.

 

내가 필요한 페이지만 다운로드할 수 있고, 바탕이 투명하길 원한다면 옵션에서 선택가능하다.

로고제작할 때도 바탕이 있는 것과 투명배경 이 두가지 버전으로 제작하면

블로그 서명으로 사용하기 편리하다.

 

sns카드뉴스, 소셜미디어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템플릿으로 홍보 및 디자인 제작을 직접 해볼 수 있어서 비용절감의 효과도 상당히 크다.  일반적 상세페이지 제작이 20~30만원선이라고 보면 내가 원할 때 언제든지 배송메모, 팝업창을 수정할 수 있는 플랫폼 이용하는게 더 이득이 크다.

 

* 1인 창업, 블로그마케팅,소셜마케팅, 창업, 소규모에 적합.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