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머신 바리스타 협업 카페쇼

728x90
반응형

 


2022 서울카페쇼

커피머신회사와 바리스타와의 만남. 시음회 찾아다니는 재미도 솔솔했던 카페쇼. 카페 창업은 커피를 배우는 분들이라면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꿈꾸고 있을겁니다. 

 

 

크레이저커피

 

크레이저커피 수석바리스타

한상범 바리스타가 내려준 에스프레소 : 비정제설탕 위에 내려진 에소의 크레마 너무 예쁘네요.

 

크레이저커피

 

마시길 원하는 원두 스타일을 고르면 이렇게 추출해서 담아서 주는데, 도징양과 추출양에 대해서 물어보면 친절하게 답해주십니다.  수석바리스타님의 커피 정말 맛있었어요.  크레이저 커피는 원두납품마켓을 운영중인데요. 크레이저 커피 도매회원에게 주는 다양한 혜택을 체크하고 먹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브로셔를 보니 해머블렌딩, 드릴블렌딩, 몽키스패너블렌딩 원두에 대한 설명과 에스프레소 레시피도 함께 나와서 매장에 맞는 커피설계를 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커피머신 회사 구테로이테

김성용 바리스타 머신 시연 : 일본 라뗴아트  챔피언쉽 1, 2, 3위를 모두 석권한 바리스타입니다.  KNBC 2022 한국 바리스타 챔피언십 준결선 진출한 김성용 바리스타님의 커피는 라떼아트로 신청했습니다.

 

종이컵 안에 담겨진 에스프레소에 스팀우유로 그려지는 예쁜 라떼아트 😍  보면서 감탄사가 절로 나왔어요

 

 

미켈레 커피 부스

이미 유명한 미켈레커피. 여의도 더현대서울 4층에도 위치하고 있는 카페.  커피이름도 독특해서 인스타에 인증샷이 많은 카페이기도 합니다. 아이솥그림, 서울랜드, 자연농원,머드축제,알라떼 등. 이 부스는 수트를 입은 바리스타님이 뽑아주었는데 말끔한 모습에 프로패셔널한 느낌이 드는 부스였습니다. 이 분들이 내려준  에스프레소. 이 날 커피들이 다 맛있어서 제 심장은 바운스, 생수 한 병으로 모자른 해독날이었습니다. 

 

 

미켈레에서는 에스프레소를 두 잔 마셨어요. 스페셜티 원두와 블렌딩 원두. 제가 익히 알고 먹었던 산미와 완전 다른 색다름에 결국 이 원두를 구입했는데, 원두 이름이 콜롬비아 엘파라이소 로조스 100g 13,000원 블렌딩 원두도 맛있지만, 너무 색다른 딸기크래커 및 살구의 산미가 색달라서 이것 구매했고 , 블렌딩 원두도 구매했습니다.   카페쇼에 맞춰서 로스팅된거라 며칠 후숙 후 먹으려고 아직 미개봉 상태입니다. 기대됩니다.  이 원두를 먹는 방법도 담아주시면서 설명해주셨습니다. 

 

제가 따로 내려서 먹었던 케냐커피에 이어서 이 콜롬비아 엘파라이소 원두는 어떤 맛을 뽐낼지 기대됩니다.

 


 

 

 

 

창업할 때 중요한 건 창업장소/임대료/층수 등등도 있지만, 카페를 사용한다면 메인이 바로 커피머신입니다. 에스프레소 머신을 어떤 걸 선택해야할까요? 카페쇼 기간동안 이 기기를 서로 비교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이탈리아 머신이 상당히 많이 들어와 있는데, 우리나라에서 만든 머신도 요즘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00통상, 수입상에서 상담하신 분 중에 한 분은 400만원대의 기기도 컴포즈에서 사용해도 버틴다. 라고 설명해주셨는데, 그 이야기가 제일 기억에 남습니다. 하이엔드 급, 1,500만원에서 2,000만원대를 구매하면 물론 좋겠지만 그 기기를 사용할 바리스타의 능력이 받쳐주지 못한다면 무용지물이지 않을까 싶네요.

 

커피머신은 보통 중형차급으로 개인카페 창업할 때 많이 선택하는 것  같습니다.

 

 

창업 패키지로 구매하면 할인폭이 큽니다. (박람회 기준)

브로셔에서 받은 건  

커피머신, 그라인더, 블렌더,온수기,제빙기,냉장고,쇼케이스,필더 +바리스타 용품 

정상가는 10,600,000원이라면 패키지로(24%할인)  구매시 7,300,000원

 

 

그래서 바리스타님들과 협업으로 시음회를 보여주고, 그 머신의 운용 및 맛을 볼 수 있도록 준비한 것 같습니다. 너무 좋은 아이디어였습니다. 실제로 머신의 그립감을 만져볼 수 있도록 배려한 부스도 있습니다.  실제로 추출해보라고 하는데 추출한 포터필터만 비워보았습니다.  기기의 그립감. 직접 만져볼 수 있다는 점에서 비교 및 가격견적까지, 창업을 생각한다면 꼭 가봐야할 카페쇼입니다.

 

 

아직 수입은 되지 않았지만, 미리 선보인 기기도 있고 할인폭이 큰 기기도 있어서 보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이번 카페쇼에서 보면서 에스프레소 머신을 비교하는 재미도 있었지만 브루잉을 위한 기기 및 무인로봇카페 머신도 직접 볼 수 있어서 신기했습니다. 

 

부스별로 바리스타님들이 내려 준 브루잉 커피 및 에소도 열심히 많이 먹었는데 사진이 다 올리기엔 촬영양이 많네요. 😃다음번에는 로스팅기기 포스팅을 올리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